테팔 에어포스 360(이지, 에센셜, 올인원, 플렉스프로, 라이트, 라이트 논스톱) 모델별 차이점, 상세 사양, 스펙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스타필드 테팔매장에서 구경하고 순간 혹 해서 구매를 할까 고민했던 테팔 에어포스 360시리즈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당시 배터리 수명이라는 원천적인 문제 떄문에 고가의 삼성/엘지 청소기를 사지 말고, 중저가 브랜드를 사서 3~4년에 한번씩 바꾸는게 더 낫지 않나? 라는 고민을 하게 해준 청소기 입니다.

 

결국은 삼성 제품을 사기는 했지만, 신혼이 아니였다면 과연 같은 선택을 했을지는 의문입니다.

 

그럼,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360에 대한 스펙 및 세부 사양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기본, 이지, 에센셜, 올인원, 플렉스프로, 라이트, 라이트 논스톱)

 

 

1. 에어포스 360

- TY9037 - 이지솔(청소기 헤드 제거시, 핸디현 전환시 별도 솔 장착 필요 없이 일체형 솔로 되어 있음)

- TY9051 - 이지솔, 틈새, 쇼파

- TY9079 - 이지솔, 틈새, 쇼파, 미니모터브러쉬, 공기청정 필터

- TY9086 - 이지솔, 틈새, 쇼파, 미니모터브러쉬, 공기청정 필터, 플렉시블 브러시

에어포스 360 시리즈 기본 모델로, 가장 기본부터 여러 옵션이 추가된 모델까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에어포스 360 이지

- TY7231(블루) / TY7233(레드)

테팔 청소기중 가장 경량모델 입니다. 핸디 1.3Kg, 스틱2.2Kg)

틈새브러시, 소형 솔 브러시, LED 헤드로 구성된 가볍고 심플한 모델 입니다.

 

 

3. 에어포스 360 에센셜

- TY7320/7329

일체형 브러쉬(패브릭, 워셔블), LED 헤드

패브릭 : 솔타입, 워셔블 : 고무타입 브러쉬

스탠딩 거치가 가능하다는게 특장점 입니다.

 

 

4. 에어포스 360 올인원

- TY9253KS / TY9286KS 의 두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색상 뿐만 아니라 구성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TY9253KS

델타헤드(삼각형), 단단한솔,고무솔,부드러운솔, 일반솔, 틈새, 소파브러시, 업탑(높은 선반)

일체형 이지솔, LED 헤드

 

- TY9286KS

델타헤드(삼각형), 단단한솔,고무솔,부드러운솔, 일반솔, 틈새, 소파브러시, 미니모터 브러시(솔브러시가 회전), 플렉서블(길이조절, 구부림)

일체형 이지솔, LED 헤드

 

9253모델은 업탑(냉장고 위나 높은선반용 구부러진 브러쉬)가 있고, 9286은 업탑은 없는 대신 미니모터브러쉬(슬브러쉬가 모터의 힘으로 회전)과 플렉서블 브러쉬가 포함되어 있는게 차이점 입니다.

 

 

5. 에어포스 360 플렉스 프로

- TY9471(블루)/9474(레드)

플렉스튜브(청소기 본체관이 자유롭게 꺽여집니다)

미니모터 브러시, 업탑브러시, 이지솔, 소파, 플렉서블 브러시, LED 헤드

 

청소기 본체의 관이 자유롭게 꺽여진다는게 특장점 입니다.

 

 

6. 에어포스 360 라이트 / 라이트 논스톱

- TY5510KS / TY5516KA

 

- TY5510KS

미니모터브러시(브러시회전), 3IN1브러시(솔,소파,틈새)

마이크로, 스펀지, 공기청정필터 각 2개 제공

소프트 롤러브러시, 바닥 거치 가능

 

- TY5516KA

1번 사항 + 배터리 2개

 

이 모델은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기본 브러쉬가 소프트 롤러 브러쉬입니다.

(삼성, 엘지, 다이슨 브러쉬와 동일한 형태)

 

그 외 모델들은 일반 흔히 보던 진공청소기들의 기본 흡입구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5516모델의 경우 유일하게 배터리가 2개인 모델입니다.

 

뭐가 모델이 많긴 많은데, 자세히 들여다 보면 사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모델별로 세부 사양 및 스펙을 찾아보면서 느낀 것은 공통적으로 LED헤드와, 이지솔이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 거치는 벽고정거치(스탠딩 거치대가 적용되는 모델도 일부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논스톱 모델을 제외하고는 배터리가 1개로 통일 정도 인거 같습니다.

 

만약 제가 구매한다면 라이트 논스톱 모델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일하게 무선청소기의 핵심인 배터리를 2개 제공해주고, 브러쉬 또한 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브러쉬의 형태와 동일하고,

미니모터 브러쉬와, 딱 필요한 브러쉬만 3IN1으로 구성되어 있고, 벽고정이 필요없이 바닥 거치가 가능한 모델이기에, 해당 모델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은 가장 고가이기에 조금 부담이 된다면 배터리 하나짜리 모델인 360 라이트도 충분히 고려 대상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테팔 에어포스 360 무선 청소기 시리즈에 대한 상세 스펙 및 사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