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일지 / / 2023. 2. 27. 23:35

등산 일지 1 / 설화산(아산)

반응형

 

어느 한가한 주말,

뭐 할까 고민하다 갑자기 툭 튀어나온 '산이나 갈까?' 로 부터 시작된

우리들의 등산 일지

 

그 첫번째, 아산 설화산

 

사실 그전에 계양산(인천), 소래산(시흥), 배방산(아산), 영인산(아산)

등도 다녀왔지만, 다녀온지 좀 지났고 기억도 잘 안나기에

23년 첫 스타트를 끊은 설화산부터 기록 시작!

 


 

설화산
  • 일자 : 23년 1월 29일
  • 해발고도 : 440m
  • 들머리 : 고불맹사성기념관
  • 날머리 : 초원아파트
  • 주차정보 : 고불맹사성 기념관 앞 주차장

설화산은 높지 않은 산으로, 왕복 2시간 정도면 가능

대부분 초원아파트를 시작점으로 하는데,

 마땅한 주차장이 없고 길가주차를 해야 하기에,

나름 주차장이 갖춰져 있는 맹씨행단 방향에서 진입하기로 결정.

주차장 정보

하지만.. 보이는 것 처럼 주차장 면수가 그렇게 많지 않아,

자칫 잘못하면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다.

 

내가 바로 그런 케이스...

 

여기서 한가지 팁을 기록해 놓자면,

주차할만한 곳이 없어 돌고 돌다가 우연히 발견 한 곳!

 

금곡초등학교..!

우리가 방문했던 주말에는

이렇게 넓은 주차장에 주차된 차가 한대도 없었다!!

 

거기다 주말에 초등학교에 나오는 사람은 없을테니,

연락올 걱정도 없음!

(네이버 지도뷰는 평일에 촬영된거 같아요ㅎㅎ)

 

산 자체는 그렇게 높지 않고 어렵지 않은 산이였기에

딱히 기록해 둘만한 것은 없음.

이런 무난한 오르막이 계속 이어지는 정도였고,

정상에 오르기 직전에 조금 급한 바위 경사가 있었다.

 

그런데, 정상에 다다랐을 때 반전이 있었으니..

설화산 정상석

저기 뒤에 꽂혀있는 태극기는 뭔가 바람이 쎄게 불면 날라갈거 같은,

그런 불안한 느낌이 있었지만,

괜..찮겠지? ㅎㅎ

 

그리고 옆을 바라보니 진정한 뻥뷰가 눈 앞에 펼쳐졌고,

마침 하늘도 너무 맑아서 정말 환상적이였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아마 이 뷰를 보고 나서 부터,

등산을 계속 하고 싶어지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본다..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